본문 바로가기
기록

유튜브 프리미엄 결제 이유, 환불 방법

by susuri 2020. 7. 25.
반응형

"Your youtube premium membership was resumed. Welcome back!"

Your access, benefits, and sttings have all been restored. 

 

어느 날 구글페이머트코에서 8690원의 의문의 결제와 함께 이런 메일 한 통이 왔다. 

빠르게 유튜브에 들어가서 계정을 확인해보니 premium 회원이 되어 있었다. 

이 경우, 지금껏 알던 가능성은 3가지. 

 

1. 잠결에 실수로(가족이 실수로) 눌렀을 경우

2. 유튜브 프리미엄 무료 체험 기간이 끝나 자동 결제가 되었을 경우 

3. 누군가 알 수 없는 이유로 계정을 해킹했을 경우 

 

물론 3가지 다 아니었다. 무료 체험은 이미 해지한 뒤이다.  

위 경우들에 대한 대처는 인터넷에 잘 나와있으니 아래에는 1번과 3번을 처리할 수 있는 링크만 걸어둔다.

https://support.google.com/youtube/answer/9346937 

승인되지 않은 청구 신고 - YouTube 고객센터

도움이 되었나요?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요? 예아니요

support.google.com


1. 진짜 원인 

 

결론부터 말하자면, 이 결제의 원인은 "Youtube 정지 자동 해제"에 있었다. 

 

이전에 유튭 프리미엄을 해제한 날짜가 갑작스러운 결제 날짜로부터 6개월 전이라면 이 원인일 가능성이 높다. 

Gmail에 들어가서 혹시 아래와 같은 메일이 온 적은 없는 지 확인해보자. 

 

 

유튭 이녀석..

 

 

이러한 메일이 있다면 맞는 포스팅을 찾아왔다. 

아래로 내려 '2. 환불 방법'을 보고 환불을 받으면 되겠다. 

 

유튜브 프리미엄(유튜브 레드)를 해지할 때는 '취소''일시정지' 두 가지 선택지가 있는데, 6개월 전의 나는 취소 대신 일시정지를 선택했던 모양이다. 

일시정지를 선택하면 정지 6개월 뒤 자동으로 일시정지가 해제되며 자동으로 결제가 된다. 

 

 

 

 

 

 

2. 환불 방법

 

이제 이유를 알았으니 환불만 하면 된다. 

 

https://support.google.com/youtube/answer/7071292

YouTube 유료 멤버십 및 구매 지원 받기 - YouTube 고객센터

도움이 되었나요?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요? 예아니요

support.google.com

 

아래 링크로 들어가 "유튜브 유료 멤버심 취소 및 환불" 버튼을 눌러준다. 

 

현재는 코로나 이슈 때문인지 유튜브로 전화가 불가능하다. 전화번호도 나와있지 않다. 

'채팅 요청'과 '이메일 지원' 중 하나를 고르면 되는데, 채팅이 처리가 빠를 것 같아 이쪽을 골랐다.

(그리고 실제로 매우 빨랐다)

 

 

 

환불 완료!

 

 

구독 취소가 아닌 일시정지를 눌러 자동 결제가 진행되었다고 문의하면 빠르게 환불 처리를 해 주신다. 

5분이 채 걸리지 않았다. 

 

 

 

3. 확인

 

친절한 상담사님께서 구독취소까지 해주셨으니, 다시 유튜브로 들어가서 계정을 확인해보았다. 

 

 

 

 

멤버십은 비활성화되었고, 곧 연결된 계좌로 환불된 돈이 입금되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