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릭키 커플: 26일, 29일, 7일 업적 업데이트 & 리뷰
이번 포스팅은 업적 업데이트 겸 게임 리뷰입니다.
오늘 다룰 게임은 "트릭키 커플", 이미 엔딩까지 공략을 끝낸 게임입니다.
그럼에도 추가 포스팅을 쓰게 된 이유는 바로 ㅇㅁ님이 댓글로 친절하게 제가 놓친 업적들을 알려주셨기 때문입니다.
+) 업데이트
그리고 놀랍게도 마지막으로 딱 하나 남았었던 "7일차 업적 3"도 유성훈님이 친절하게 알려주셨습니다!!!
그러면 빠르게 트릭키 커플 26일, 29일, 7일 추가 업적 공략 시작해보겠습니다!
트릭키 커플 공략 <26일, 29일, 7일>
#26. 핸드폰
>업적 (3): 배경화면으로 나가서 "Thor"을 누르면 망치를 줍니다.
다시 메신저로 들어와서 "Loki"에게 망치를 주면, 빨간색의 화폐(?)를 보내줍니다.
이 화폐(?)를 Game Party' 단톡방에 올리자마자 바로 다시 그 빨간색 화폐을 눌러주면 단톡방에서 쫓겨납니다.
너무 느리게 누르면 스테이지 클리어가 되버리니 주의하세요.
#29. 도서관
>업적 (2):먼저 선반에 놓여있는 책을 찾아서 들고 옵니다.
그리고 사서에게 책을 빌리는 데 이때 책을 주고 "1~2초 정도 후에" 꽃을 가져옵니다.
꽃을 훔치는 동안 사서가 고개를 들면 경찰에게 잡혀갑니다. 업적 달성!
+) #7. 집
>업적 (3): ???
오른쪽으로 이동해서 큰 돌의 오른편에 있는 나무를 획득합니다.
그리고 다시 왼쪽으로 와서 커플의 앞에 있는 작은 돌맹이를 나무로 쳐주세요.
트릭키 커플: <Review>
개발자: ABC escape games
출시일: 2019년 12월 26일
플레이 시간: 2시간 + 알파..(업적을 채우려는 노력들)
난이도: 중하
이 게임사의 게임을 처음 해봤지만, 대충 둘러보니 다른 게임도 이와 비슷한 느낌인 것으로 보입니다.
아마 언젠가 다른 게임도 하지 않을까 싶네요.
트릭키 커플의 난이도 자체는 꽤 쉽습니다.
엔딩도 여러 개가 있어서 그 중 하나만 만족해도 완전 클리어가 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 게임에는 사람의 수집욕을 자극하는 멀티엔딩, 멀티업적 시스템이 있습니다.
지금도 이것 때문에 새로운 포스팅을 쓰고 있죠.
그러면 쉬운 스테이지도 모든 업적을 채우기 위해 모든 방향으로 도전을 하게 되기 때문에 마냥 쉽지만은 않게 됩니다.
사실 처음에는 주인공이 뭐 저렇게 까지 하나.. 싶지만 나중 스테이지를 가다보면 커플에게도 뭐 저렇게까지 하나..하는 마음이 들게 됩니다. 등장인물들이 다 거기서 거기라는 소리인데, 애초에 이 게임에 기대하는 것이 스토리가 아니기 때문에 이 정도의 큰 줄기로도 큰 불만은 없었습니다.
그리고 트릭키 커플의 엔딩.
1일차부터 계속 주인공과 도움을 주고받던 여우가 결국 사람이 되어 주인공과 이어지는 것이 진엔딩이라고 생각합니다.
묘하게 피그말리온이 생각나는 엔딩이라, 이전 포스팅에서 그렇게 이름을 붙였습니다.
어찌 되었던 기존의 거대한 방탈출 게임, 혹은 Brain test같은 퀴즈 게임에 질렸다면 새로운 유형의 아기자기한 게임으로 추천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개발자의 다른 게임들도 괜찮을 지 모르겠네요.
이렇게 트릭키커플이 끝났습니다!!
1일 ~ 30일의 공략 및 업적들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추가 설명이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그리고, 7일차의 업적을 찾으신 분도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Tricky couple의 모든 업적을 다 완성했습니다!! 와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