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록

유튜브 프리미엄 결제 이유, 환불 방법

susuri 2020. 7. 25. 12:30
반응형

"Your youtube premium membership was resumed. Welcome back!"

Your access, benefits, and sttings have all been restored. 

 

어느 날 구글페이머트코에서 8690원의 의문의 결제와 함께 이런 메일 한 통이 왔다. 

빠르게 유튜브에 들어가서 계정을 확인해보니 premium 회원이 되어 있었다. 

이 경우, 지금껏 알던 가능성은 3가지. 

 

1. 잠결에 실수로(가족이 실수로) 눌렀을 경우

2. 유튜브 프리미엄 무료 체험 기간이 끝나 자동 결제가 되었을 경우 

3. 누군가 알 수 없는 이유로 계정을 해킹했을 경우 

 

물론 3가지 다 아니었다. 무료 체험은 이미 해지한 뒤이다.  

위 경우들에 대한 대처는 인터넷에 잘 나와있으니 아래에는 1번과 3번을 처리할 수 있는 링크만 걸어둔다.

https://support.google.com/youtube/answer/9346937 

승인되지 않은 청구 신고 - YouTube 고객센터

도움이 되었나요?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요? 예아니요

support.google.com


1. 진짜 원인 

 

결론부터 말하자면, 이 결제의 원인은 "Youtube 정지 자동 해제"에 있었다. 

 

이전에 유튭 프리미엄을 해제한 날짜가 갑작스러운 결제 날짜로부터 6개월 전이라면 이 원인일 가능성이 높다. 

Gmail에 들어가서 혹시 아래와 같은 메일이 온 적은 없는 지 확인해보자. 

 

 

유튭 이녀석..

 

 

이러한 메일이 있다면 맞는 포스팅을 찾아왔다. 

아래로 내려 '2. 환불 방법'을 보고 환불을 받으면 되겠다. 

 

유튜브 프리미엄(유튜브 레드)를 해지할 때는 '취소''일시정지' 두 가지 선택지가 있는데, 6개월 전의 나는 취소 대신 일시정지를 선택했던 모양이다. 

일시정지를 선택하면 정지 6개월 뒤 자동으로 일시정지가 해제되며 자동으로 결제가 된다. 

 

 

 

 

 

 

2. 환불 방법

 

이제 이유를 알았으니 환불만 하면 된다. 

 

https://support.google.com/youtube/answer/7071292

YouTube 유료 멤버십 및 구매 지원 받기 - YouTube 고객센터

도움이 되었나요?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요? 예아니요

support.google.com

 

아래 링크로 들어가 "유튜브 유료 멤버심 취소 및 환불" 버튼을 눌러준다. 

 

현재는 코로나 이슈 때문인지 유튜브로 전화가 불가능하다. 전화번호도 나와있지 않다. 

'채팅 요청'과 '이메일 지원' 중 하나를 고르면 되는데, 채팅이 처리가 빠를 것 같아 이쪽을 골랐다.

(그리고 실제로 매우 빨랐다)

 

 

 

환불 완료!

 

 

구독 취소가 아닌 일시정지를 눌러 자동 결제가 진행되었다고 문의하면 빠르게 환불 처리를 해 주신다. 

5분이 채 걸리지 않았다. 

 

 

 

3. 확인

 

친절한 상담사님께서 구독취소까지 해주셨으니, 다시 유튜브로 들어가서 계정을 확인해보았다. 

 

 

 

 

멤버십은 비활성화되었고, 곧 연결된 계좌로 환불된 돈이 입금되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